합격자소식

2018 경희대학교 시각디자인과 합격 인터뷰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18-06-20 21:48 view437 Comment0

본문

2018학년도(정시)  경희대 시각디자인과 합격!!     
이0선(정의여고3)
  노원 클릭전원 미술학원   

 ● 실기경력: 3년
● 경희대 시각디자인과 합격!
    경쟁률: 11.73 : 1
 

 1. 지원한 전형/학과의 지원동기는 무엇이며, 어떻게 준비했나요?   
실기전형 / 시각디자인 학과를 지원했고 평상시에 영화포스터나 일러스트, 아트영상 등의 다양한 시각적인 작품들에 관심이있어서 이러한 것들을 폭넓게 배울수있는 시각디자인 학과를 지원하게되었다.

2. 학업성적(수능,내신)은 평소에 어떻게 준비했나요?   
공부를 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매일매일 꾸준히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작은 분량이라도 매일 빠뜨리는 과목이 없이 공부했다. 그리고 질문을 되게 많이했는데, 조금이라도 헷갈리면 모두 물어봤다. 많이 물어볼수록 나중에 더 기억에 잘 남기때문에 질문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3. 실기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우선 실기준비는 학원에서 자체적으로 시험을 볼때마다 실전처럼 해보려고 노력했다. 그래서 타이머를 맞춰놓기도 하고, 시간에 따라서 어느정도까지 해야하는지를 책상에 써놓기도 했다. 그리고 시험시간에 맞추기위해서 전체적으로 들어가는 것을 특별히 신경썼다. 또한 학원에서 받은 개체사진같은 자료들을 버리지 않고 모아놨었다. 그 개체를 이용한 시험을 볼 때마다 부족한 점들이나 유의할 점을 그 종이 위에 같이 적어놨다.

4. 실기고사 당일 출제문제는 무엇이었으며, 문제를 받고 어떻게 발상하여 풀어나갔는가? 
시험출제문제는 샤워볼과 양초였다. 학원에서 연습했던 구도를 생각하며 원과 같은 방향성이 없는 샤워볼을 이용해 공간감을 내기 위해서 노력했다.

5. 고사장의 구체적인 분위기는 어떠했나요?   
 고사장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어수선했던 것 같다. 한번밖에 기회가 없는 중요한 시험이기때문에 그랬던 것 같다.

6. 합격의 주요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합격의 주요원인은 많이 생각해보고 도전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림이나 공부가 잘 풀리지 않을 때 포기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주변선생님이나 친구들의 조언들을 들으며 보완하는 기회로 삼았으면좋겠다.

7. 미대입시를 준비하는 후배들이 유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간략하게 적어주세요. 
실기와 성적이 모두 받춰주어야 하기 때문에 어느 하나라도 놓지 않았으면 좋겠다. 평상시 시험을 가볍에 여기지 말고 마지막으로 실수를 보완하고 실력을 올릴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했으면 좋겠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