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자소식

2018 가천대학교 산업디자인과 합격 인터뷰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18-06-20 21:26 view371 Comment0

본문

2018학년도(수시) 가천대 산업디자인-기초 합격!!
홍O영(청원고3)
노원 클릭전원 미술학원

● 실기경력: 2년6개월
● 가천대 산업디자인-기초 합격!
경쟁률: 45.9:1
● 지원대학: 건국대/중앙대


1. 지원한 전형/학과의 지원동기는 무엇이며, 어떻게 준비했나요?
저의 중학교 시절 꿈은 건축가였습니다. 고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진로에 대해 알아보다가 디자이너라는 직업이 생각했던것과 달리 더욱 복합적이며 과학적이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렇게 디자이너라는 직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미술학원에서 입시에 대해 알게되었습니다.

2. 학업성적(수능,내신)은 평소에 어떻게 준비했나요?
제가 처음 입시를 시작할때는 성적이 중요하다는 생각보다는 실기가 중요하며 미대 입시는 정시가 유리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1,2학년때는 중학교때 배워왔던 배경지식과 수업시간에 들은 수업에 의지하여 시험을 치뤘고 3학년에 와서 실기대회와 수능공부 위주로 공부했습니다.

3. 실기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중학교 3학년 처음 미술을 시작할때의 저는 나름 그림을 잘 그린다고 생각하던 학생이었습니다. 하지만 입시미술을 처음 접하고 부족한 수채화물감의 색깔별 특징과 농도에 대한 부분과 선을 잘 쓰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고1이 되어서는 개체표현 위주의 수업을 해왔고 고2때는 기초디자인 사고의전환 발상과 표현을 모두 접해보았고 실기대회도 나가보았습니다. 고 3때는 대략의 목표대학을 정하고 그 대학의 실기대회에서 실력을 확인하였고 수시를 앞두고 학교를 조퇴하고 실기에 몰두하였습니다.

4. 실기고사 당일 출제문제는 무엇이었으며, 문제를 받고 어떻게 발상하여 풀어나갔는가?
실기고사 당일 출제문제는 나무로된 몸체에 금속으로 된 스피커와 레고블럭이었습니다. 문제를 보자마자 제가 가장 자신있는 질감이었기에 구도에 집중을 하였고 평소 자신있는 구도에 대입을 하여서 그림을 그려나갔습니다. 다른대학과 다르게 4시간 3절 시험이어서 실수를 줄이기 위해서 최대한 집중하였고 그 결과 시간이 부족하지 않고 그림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5. 고사장의 구체적인 분위기는 어떠했나요?
고사장은 시험 시작 전에는 학생들은 연필을 깎고 물을 따라오는 등의 준비로 인해서 선생님들은 사전 공지사항과 준비사항을 말함으로서 조금 어수선합니다. 하지만 시험 시작과 동시에 스케치하는 소리와 붓을 씻는 등 그림그리는 소리만이 들려왔습니다. 실기대회와 다르게 중간에 나가는 학생을 보지 못하였고 학생들은 열심히 시험을 치뤘습니다.

6. 합격의 주요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합격의 주요 요인은 부모님과 학원 선생님입니다. 부모님의 아낌없는 신뢰와 지원. 그리고 선생님의 수없이 많은 가르침이 저의 합격을 만들어주었습니다.

7. 미대입시를 준비하는 후배들이 유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간략하게 적어주세요.
지금 미대입시를 준비하고 있는 후배들이 정말 지칠거라는걸 압니다. 공부를 더 열심히 해야할지 실기를 더 열심히 해야할지.. 친구들이 놀러갈때 미술학원에서 그림을 그리고 친구들이 수시원서를 넣고 자소서를 쓸 때에도 여러분은 그림을 그리고 있을겁니다. 합격하는 그 순간까지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 노력한다면 분명히 좋은 결과가 있을것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